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응대 및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일반회원 필수항목 : 휴대전화번호(로그인 ID), 비밀번호, 이름 (성 포함),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통신사업자, 거주지 주소, 이메일 주소, 병력 등의 건강정보 (112 상황실에서 응급상황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정보)
2) 기업/단체회원 필수항목 : 로그인 ID, 비밀번호, 단체(법인)명, 담당자명,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거주지 주소
3) 회사는 회원의 사생활을 현저히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 정보(사상/신념, 노조 및 정당 가입/탈퇴, 건강, 성생활 등)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1) IP 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1)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회원가입), 고객센터를 통한 유선 상담,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상담, 경품행사 응모 및 이벤트 참여
2)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내용에 대해 "동의" 또는 "동의하지 않음"을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수집하여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1)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1) 회원이 112 종합상황실에 긴급구조 요청을 할 경우, 회원의 혈액형, 지병, 담당병원 및 의사 등의 정보를 활용하여 신속한 응급처리를 위한 정보안내
2) 병의원 등의 응급실에서 필요한 최소한의 분석 자료
1)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1)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그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10년(상법)
②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5년(상법)
③ 고객의 성명, 전화번호, 결제내역(청구액, 수납액, 수납일시, 요금납부 방법 등), 기타 거래에 관한 장부: 관련 국세의 법정신고기한이 경과한 날로부터 5년(국세기본법)
④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시부터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공급 시부터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⑥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불만 또는 분쟁 처리 시부터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⑦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⑧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⑨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사실에 관한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 사용자가 정보통신망에 접속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 6개월(통신비밀보호법)
2) 개별적으로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그 동의 받은 기간
3) 서비스가 해지 등으로 종료되었으나 이용요금(기타 거래대금을 포함)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그 요금을 완납할 때까지
4) 회사와 고객 간에 민원, 소송 등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그 보유기간 내에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그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목적에만 사용하며, 목적 외에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업, 타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협력업체와 공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 항목, 이용 및 보유기간 등을 회원께 고지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는 고객서비스 관리 및 민원사항에 대한 처리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공급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변경된 업체 명을 공지사항 내지 개인정보처리방침 화면을 통해 고지 하겠습니다.
- 수탁업무 (협조기관)
경찰청 (생활안전과 112신고센터)
- 위탁업무
KG모빌리언스 : 휴대폰 본인확인 및 결제 처리 (신용카드결제 및 휴대폰소액결제)
SK텔레콤 : 시스템 운용 및 네트워크 관리
1) 쿠키 등 사용 목적
자동 로그인 기능 구현,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고객의 취향과 관심 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쿠키 설정 거부 가능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 으로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내부 관리 계획의 수립 및 시행
-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 등을 통해 개인정보 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담당부서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 발견 시 즉시 시정 조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 접근 통제 장치의 설치 및 운영
- 회사는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접속기록의 위조, 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조, 변조되지 않도록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저장/관리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회사는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 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6)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 관리책임 및 담당부서 등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 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 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 거부 방침
- 회사는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8) 광고성 정보의 전송
-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께 상품정보 안내, 뉴스레터 등 이메일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이메일 제목란 및 본문란에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팩스/휴대폰 문자전송 등 이메일 이외의 매체를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 문구를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행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118 / 이메일 privacy@kisa.or.kr / 홈페이지 http://privacy.kisa.or.kr
2)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전화 02-580-0533~4 / 홈페이지 http://www.eprivacy.or.kr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전화 02-3480-3571 / 이메일 cybercid@spo.go.kr / 홈페이지 http://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전화 182 / 홈페이지 http://cyberbureau.polic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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